본문 바로가기

신문보도

  1. 현장! 소통24시
  2. 신문보도
제목
[ 권영진 대구시장의 신문보도 ] 대구시·조달청, 지역중소기업의 혁신 먹거리 위해 손잡다
작성자
손소영
등록일
2021-05-04
조회
84
[ 권영진 대구시장의 신문보도 ] 대구시·조달청, 지역중소기업의 혁신 먹거리 위해 손잡다 1

 
대구시가 지역내 우수한 창업·벤처기업 육성을 위해 발벗고 나섰다.
 
시는 조달청과 3일 오후 대구시청 2층 상황실에서 혁신제품 구매 분위기를 확산시키고 우수한 창업·벤처기업을 육성 지원하기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이번 협약은 공공기관의 상용화 전 단계 혁신제품 직접 구매를 통해 혁신지향 공공조달 정책의 공감대를 확산시키고 창업·벤처기업들에게 절실히 필요한 판로 확보에 도움이 필요하다는 인식에서 마련됐다.
 
‘혁신조달제도’는 행정 및 공공기관의 구매력을 바탕으로 혁신제품에 대한 초기 수요를 창출하고 동시에 공공서비스 개선 및 기업의 판로 확보를 지원함으로써 민간부분의 혁신과 성장을 유도하는 제도다.
 
그동안 중소기업들은 새로운 아이디어와 기술력으로 어렵게 만든 혁신제품의 초기시장 개척에 어려움을 겪어 왔다. 공공부문이 이러한 혁신제품을 선제적으로 구매해 혁신제품에 대한 초기 수요를 창출하고, 아울러 판로 확보도 지원함으로써 민간부문의 혁신과 성장을 유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주요 협약내용은 △ 지역의 공공서비스 혁신을 위한 수요발굴과 판로지원 △ 지역의 혁신제품 발굴·구매 △ 혁신제품 시범구매사업 참여와 실증지원 △우수한 창업·벤처기업 상품 발굴에 관한 사항 △벤처창업조달상품 지정·등록 등에 관한 사항 등이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더 빠르게 다가온 디지털 혁신 기술시대에 지역중소기업이 기술·제품 개발에 집중할 수 있도록 대구시가 지역 기업의 혁신기술 제품을 앞장서서 사용하고 있다”며 “앞으로 혁신기술 사용 결과를 기업과 공유해 기업의 기술개발 피드백으로 활용하는 등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 지역 창업·벤처기업들이 공공조달에 진출할 수 있는 경쟁력을 키우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출처 : 대구신문 ( 2021. 05. 04 )

 
첨부파일목록

현재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사용편의성 만족도
담당부서
총무과
담당자
성준석
전화번호
053-803-2005
최근수정일
2021.03.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