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문보도

  1. 현장! 소통24시
  2. 신문보도
제목
[ 권영진 대구시장의 신문보도 ] 권영진 시장 "일상 회복과 경제 도약 실현 집중"...제2대구의료원 건립 추진
작성자
손소영
등록일
2021-02-19
조회
196
[ 권영진 대구시장의 신문보도 ] 권영진 시장 "일상 회복과 경제 도약 실현 집중"...제2대구의료원 건립 추진 1

 
대구 코로나19 첫 확진자 이후 1년 ...대시민 담화문
 



권영진 대구시장은 코로나 19 대구 첫 확진자가 나온 지 1년이 되는 18일 대시민 담화문을 통해 "일상회복과 경제도약을 조속히 실현하는데 시정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공공의료 확대를 위해 필요성이 제기됐던 제2대구의료원 건립 추진 의사도 밝혔다.
 
권 시장은 이날 "지난 1년간 코로나 19를 극복해 가며 세계에 빛나는 방역대책을 만들어 온 대구시민과 전국에서 달려온 의료진, 소방대원, 자원봉사자들을 비롯해 모든 국민들께 머리숙여 감사드린다"며 "전 세계의 모범이 된 방역대책을 만든 시민정신과 협력과 연대의 대역사를 빠짐없이 기록으로 남겨 미래세대가 영원히 기억하도록 하겠다"고 했다.
 
권 시장은 △신속하고 안전한 백신접종 추진 △창의적이고 최적화된 대구형 시민참여 방역시스템 마련 △과감하고 시의적절한 경제방역 및 체계적인 심리방역 추진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비한 회복 탄력성 극대화 △대구 미래를 위한 투자에 역랑 집중 등 5가지 핵심 추진 과제를 제시했다.
 
집단 면역이 형성될 것으로 예상되는 올해 11월에 맞춰 압축적 회복을 추진하겠다고 했다. 권 시장은 "11월이 경기 활성화 경기도약의 기폭제가 될 수 있도록 9~10월 중 전국민 재난지원금 한 차례 지급을 중앙정부에 건의했다"면서 "코로나 19 장기화와 정부의 방역대책으로 인해 경제적 피해를 입은 자영업자와 소상공인들의 손실 보상은 소급 적용이 가능하도록 '감염병예방관리법 개정안'을 비롯해 현재 국회에서 계류 중인 관련 법안을 조속히 처리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 "효과적인 감염병 대응과 의료 취약계층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제2대구의료원의 건립을 적극 추진해 공공의료 인프라를 확충하는 등 감염병의 예방에서부터 확산방지, 치료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에 걸쳐 만반의 대비태세를 갖추겠다"고 말했다.
 
제2대구의료원 건립은 효과적인 감염병 대응과 의료 취약계층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기 위한 것으로, 대구시는 그동안 소극적인 입장이었지만, 코로나19 확산 당시 기존 대구의료원의 역할이 컸던 점 등을 고려해 추진을 결정했다.
 
권 시장은 "추경에 예산을 편성, (제 2대구의료원을) 몇 병상으로, 어디에 어떻게 설립할지, 기존 대구의료원과의 관계 설정 등을 어떻게 할지 등에 대한 용역을 시작하겠다"라고 설명했다.
 
권 시장은 "코로나 19를 극복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고 있지만 희망이 봄이 오는 그날까지 긴장의 끈을 놓지 않고 혼신의 힘을 다해 시민을 지키겠다. 협력과 연대의 정신으로 '다시 뛰는 대구'를 함께 만들어 나자가"고 강조했다.
 
출처 : 영남일보 ( 2021. 02. 19 )

 
첨부파일목록

현재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사용편의성 만족도
담당부서
자치행정국 > 총무과
담당자
이정아
전화번호
053-803-2005
최근수정일
2019.03.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