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문보도

  1. 현장! 소통24시
  2. 신문보도
제목
대구시-한국도로공사, 중소기업 신기술 공유 활성화 업무협약
작성자
손소영
등록일
2019-11-19
조회
386
대구시-한국도로공사, 중소기업 신기술 공유 활성화 업무협약 1
대구시-한국도로공사, 중소기업 신기술 공유 활성화 업무협약 1

 
대구시와 한국도로공사가 지역 중소기업의 신기술 공유와 시장 진출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대구시는 한국도로공사와 `신기술 도입과 활성화, 중소기업 기술혁신`을 위해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대구시는 올해 1월부터 운영 중인 신기술 플랫폼을 한국도로공사와 공유하고 한국도로공사는 자사의 기술마켓을 공유해 신기술을 가진 지역 중소기업의 진출을 지원하기로 했다.
 
대구시의 신기술플랫폼은 지역기업의 신기술이 공개된 통로를 통해 자유롭게 시장에 진입하고 공정하고 투명한 기술 선정을 위한 창구로 구축됐다. 지난달에는 행정안전부 적극행정 우수사례로 선정돼 전국적인 모범사례로 꼽혔다.
 
한국도로공사의 기술마켓은 창립 50주년을 맞아 구축된 도로분야 신기술 도입창구로 도로 분야 혁신과 발전을 이끌기 위해 시행하고 있는 제도다. 이를 위해 두 기관은 향후 신기술 도입과 사용 활성화, 개발기술 실증을 위한 사항 등을 공유하고 정기적인 실무협의회도 운영하기로 했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미래의 혁신성장 동력인 신기술의 중심지로 나아가기 위한 기반이 조성됐다"며 "지역기업의 기술혁신을 위한 장이 넓어진 만큼 지역기업이 신기술과 창의적인 아이디어만 가지고도 새로운 사업에 도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출처 : 매일경제 ( 2019. 11. 19 )


 
첨부파일목록

현재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사용편의성 만족도
담당부서
자치행정국 > 총무과
담당자
이정아
전화번호
053-803-2005
최근수정일
2019.03.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