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문보도

  1. 현장! 소통24시
  2. 신문보도
제목
권영진 대구시장·경북지사 세 번째 교환근무…영일신항만·신공항 협력
작성자
손소영
등록일
2019-04-10
조회
290
권영진 대구시장·경북지사 세 번째 교환근무…영일신항만·신공항 협력 1
권영진 대구시장·경북지사 세 번째 교환근무…영일신항만·신공항 협력 1

권영진 "초광역 경제권 형성"
이철우 "환동해권 거대 시장 중심에 영일신항만"


 

 
권영진 대구시장과 이철우 경북도지사가 10일 민선 7기 출범 이후 세 번째 교환근무를 한다.
 
두 단체장은 올해가 대구·경북 한뿌리 상생 협력의 실질적 원년이 될 수 있도록 협력 의지를 다지고 영일 신항만 활성화, 대구공항 통합이전 등 현안과 관련해 한 목소리를 낸다.
 
권 시장은 이날 경북도청에 출근해 직원들을 상대로 '상생 협력 강화와 미래를 선도할 대구 신산업'을 주제로 특강을 한다.
 
이어 경북문화관광공사와 (재)문화엑스포를 방문해 시·도를 하나로 묶은 관광 활성화 방안을 논의한다.

이 도지사는 북구 산격동 대구시청 별관으로 출근해 대구시민추진단과 통합 신공항 성공적 추진을 위한 간담회를 한다.
 
청년 예술창조 공간인 대구예술발전소, 수창청춘맨션 등도 찾는다.
 
두 단체장은 오후에는 포항 영일만항에 모여 항만 활성화, 수출입 물동량 유치, 북방물류 시스템 및 크루즈 거점 구축 등을 내용으로 하는 영일 신항만 활성화를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한다.
 
이어 대구시립교향악단이 주관하는 '포항 지진피해 배상 등 특별법' 제정 기원 상생음악회에 참석하는 것으로 교환근무 일정을 마무리한다.
 
권영진 시장은 "항공, 물류, 관광 중심의 초광역 경제권 형성 등 시·도민이 성과를 체감할 수 있는 협력과제를 성공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철우 지사는 "북방 경협 활성화로 환동해권에 거대한 시장이 열리고 영일 신항만이 그 중심에 설 수 있도록 시·도 협력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출처 : 연합뉴스 ( 2019. 04. 10 )


 
첨부파일목록

현재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사용편의성 만족도
담당부서
자치행정국 > 총무과
담당자
이정아
전화번호
053-803-2005
최근수정일
2019.03.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