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문보도

  1. 현장! 소통24시
  2. 신문보도
제목
권영진 대구시장, 올해 현장소통 첫 행보는 '전통시장 살리기'
작성자
손소영
등록일
2019-04-08
조회
327
권영진 대구시장, 올해 현장소통 첫 행보는 '전통시장 살리기' 1
권영진 대구시장, 올해 현장소통 첫 행보는 '전통시장 살리기' 1

남구 상인회관에서 올해 첫 ‘현장소통 시장실’ 운영
 


대구시는 8일 올해 첫 '현장소통 시장실'을 남구 상인회관 교육장에 열었다.
 
상인회관은 대구시가 전통시장 활성화와 상인들의 자긍심 고취를 목표로 지난 2017년 11월 건립한 곳이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이날 올해 첫 현장소통 행보로 상인회관을 찾아 전통시장 상인들의 불편·건의사항을 듣고, 시장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전통시장 상인들은 ▷와룡시장 고객지원센터 건립 지원 ▷서문시장 동산상가 버스노선 증편 및 진입도로 교통지도 ▷산격종합시장 청년몰 활성화 지원 ▷달서시장 시설 현대화 사업비 추가 지원 ▷칠성시장 진입도로 가로수 수종 교체 등 시내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대구시 지원을 집중적으로 건의했다.
 
앞서 대구시는 지난 민선 6기 당시 칠성시장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모두 93곳에 현장소통 시장실을 열고 382건의 시민 건의사항을 해결했다. 앞으로도 지역별 주요 현안이나 집단 민원 발생지역 에 현장소통실을 열고 해결 방안을 제시할 계획이다.
 
권영진 시장은 "장기적인 경기침체와 함께 초미세먼지 공습까지 더해져 자영업자와 소상공인이 최대의 위기에 처해 있다."며 "자영업과 중소기업이 다시 일어 날수 있는 지역공동체를 통해 민생경제를 살리는데 총력을 쏟겠다"고 말했다.
 
출처 : 매일신문 ( 2019. 04. 08 )


 
첨부파일목록

현재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사용편의성 만족도
담당부서
자치행정국 > 총무과
담당자
이정아
전화번호
053-803-2005
최근수정일
2019.03.06